고객지원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기댄나무(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요금, 제도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적용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https://www.namunet.co.kr)에 게시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계약서(또는 청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언급한 서비스 외 특별한 규정이 없는 사항 또는 서비스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써 필요한 사항으로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2. 이용계약: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 또는 청약 (이하 “계약”이라 합니다.)
3. 이용계약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자 (이하 “계약자”라 합니다.)
4. 이용료 : 계약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써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거하여 부과되는 금액
5.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6. 정지 : 계약자가 회사에게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것
7. 부활 : 정지를 한 계약자가 회사에게 서비스의 제공을 다시 받는 것
8. 이용정지 : 회사가 계약자에게 기간을 정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것
9. 해제 : 회사 또는 계약자가 서비스 시작 이전에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10. 해지 : 회사 또는 계약자가 서비스 시작 이후에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11. IP주소 : 계약자가 회사의 통신망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부여하는 번호
12. 장비임대 : 회사의 소유 장비를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 계약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대여하는 것
13. 접속회선 : 회사의 통신망과 계약자 단말기기 간에 연결되어 이용하는 회선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요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서비스 이용 신청서 (회사 소정 양식)
나. 요금 납입 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2.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 책임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계약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 다음 각호의 사항을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1. 서비스 개시 예정일
2. 요금 등에 관한 사항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7 조 (이용신청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연기합니다.
가.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라. 요금을 체납하고 있을 때
2. 회사는 위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제한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시작)
1.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 제6조 1항의 서비스개시 예정일에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신청자가 사정으로 인해 이미 지정된 서비스 개시일을 연기하고자 할 때는 예정일의 3일 전까지 회사에 요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 개시 예정일에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그 사유와 서비스 개시 예정일을 다시 정하여
이를 신청자에게 유선 또는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 및 장비에 장애가 발생될 경우, 지체없이 복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국가기관등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에 명시된 계약 만료일 까지 서비스를 지속하여야 하며, 계약 만료 7일전까지
별도의 통보가 없을 시에는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계약 만료일까지 서비스를 제공 받지 않을 경우에는 제 23조 규정에 따라 회사에 위약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써 계약에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된 장비 또는 설비를 서비스가 유지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문제가 발생되어 회사의 손해가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배상을 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제공된 장비 또는 설비를 해지 시 즉시 회사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된 장비 또는 설비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대하거나, 처분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7. 이용자는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위의 이용 시간은 정기점검, 고객의 요청 등으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제외합니다.

제 12 조(이용 제한)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라.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마.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재산권자가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바.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아. 회사는 이용자가 요금 납기일로부터 5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때
자. 서비스 제공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체결한 계약 또는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련 법규 및 시행령 등을
위반하여 회사가 시정 요구를 하였음에도 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차. 이용자가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카. 이용자가 부도 또는 파산 등으로 이용 요금 납부가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타.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안정 및 회사가 계약 이외에 내용으로 피해가 발생된다고 판단될 경우

제 13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자는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 중 일부 또는 모두를 변경하고자 하는 때는 이용계약 변경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이용자 및 요금납입 책임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나. 계약종류의 변경
2. 회사는 다음 각호 중 일부에 해당되는 경우 1항에 의한 신청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이용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다. 계약서상의 별도의 계약 내용이 있을 경우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지)
서비스 개시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7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요금의 납입청구)
1. 회사의 요금 납입 방법은 계좌이체 또는 지정된 금융기관에서의 수납대행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미납금을 최근 청구 월 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요금의 납입의무)
1. 요금납입책임자는 지정된 일자까지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정지일 경우 해당 기간 중의 요금을 면제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요금 체납에 대하여 체납된 요금의 월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가산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체납요금의 독촉)
1.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자에게 독촉장 또는 유선으로 최고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최고할 때에는 독촉장 발부 시 납입 기일을 다시 지정합니다.

제 18 조 (요금 반환)
1.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자가 계속 3시간 이상 통신을 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시간부터 통신이 가능하게 된 시간까지 상당한 서비스료를 반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과오납입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청구에 따라 이를 반환하며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3. 회사는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자에게 요금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제 19 조 (이용 정지)
1. 이용정지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자가 일정기간 정하여 중단을 요구하여 회사가 이에 응한 경우를 말합니다.
2. 이용정지 기간은 이용자가 요청한 날부터 최대 1개월을 넘지 않습니다.
단, 이용정지 시작 일자는 이용자가 요구한 일자로부터 7일 이후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이용정지를 할 수 있는 총 기간은 년 3개월을 넘지 못합니다.
4. 이용 정지 기간은 이용자가 약정한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5. 이용 정지 기간동안 요금은 고지 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이용 정지 기간안에 서비스의 재 사용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일자를
이용자와 정하여 서비스를 재개하며 재개할 일자부터 요금의 과금이 시작됩니다.
7. 이용정지 기간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에게 제공되었던 장비 및 설비를 회수 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의 이용정지 기간이 만료된 후 이용자가 요금 고지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고객의 모든 이용 권리는 최소가 되며 서비스는 해지됩니다.

제 20 조 (부활)
1. 정지를 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다시 받기 위해 회사에 연락하여 원하는 일자를 요청하면 회사는 서비스를
재개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원하는 일자보다 7일 이전에 요청을 하여야 하며, 그 이후에 요청 시 요청한 일자에 서비스를
재개 못할 수 있습니다.
3. 미납금이 있는 경우, 부활 요청 시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활 요청 시 회사는 정지 전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단 이용자의 환경 변화에 따른 제약은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확인한 때로부터
계속해서 3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의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수에 장애 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10배를 배상합니다.
(단, 1시간 미만의 시간은 1시간으로 간주합니다.)
예시) 손해배상금 : (평균 1일 요금 / 24) x 서비스 중단시간 x 10
2. 손해배상의 청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후에는 소멸합니다.
3.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장애로 인한 경우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해 제공된 장비 또는 설비 이외에 다른 문제로 서비스가 중단 된 경우
4.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중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약관에 의한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의 청구)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서비스 위약금)
1. 이용자가 서비스에 대해 약정 기간내에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2. 위약금 산정은 약정한 금액을 약정한 기간 중 남은 개월 수를 곱한 금액의 50%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1개월 미만은 1개월을 30일으로 나누어 일자 계산합니다.
위약금 예시) (약정가 x 잔여개월 수) x 50%
3. 정지기간은 전체 서비스 약정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 24 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 조(서비스 이용요금의 정산 규정)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며, 납기일은 해당월 말일입니다.
단, 서비스 개시 월의 경우 사용일수의 일할 계산에 의합니다.

제 1 장 총 칙
주식회사 기댄나무(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및 개인정보보호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 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홈페이지(www.namunet.co.kr)에 지체없이 공지합니다.

제 2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회원가입, 문의 등의 방법으로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메일상담 및 각종 서비스 신청의 접수를 위하여 회사명, 신청자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주소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3.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이용자의 인터넷 환경,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중복 가입 방지
나. 서비스의 가입, 변경, 해지 처리, 문의 사항 답변, AS, 청구서 발송, 물품 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제공 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 상담, 불만 처리
다. 서비스 신청 접수 및 처리결과 회신

제 3 장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제 2장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는 원칙적으로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제 4 장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 기본적인 서비스 업무인 유지보수, 서비스 관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업무들을 위탁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에 관한 업무 위탁에 관한 사항에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및 위탁내용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 편의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이하”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 제공업무 : 고객상담, 관리, 정보처리 및 개통, A/S 등 고객처리 업무
제공정보 : 고객명, 연락처, 주소, 기타 고객정보
수탁자 : 아리정보 – 경기도 부천시 역곡로 13번길 17 2층 (070-4764-4051)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및 분쟁처리 기간 동안에 보유 또는
이용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분쟁처리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요금 관련된 분쟁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입니다.
2. 각 내용에 따라 보관되는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3. 위 내용과 관련이 없다고 해도 회원 중복 및 재 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1개월간 동안의 최소한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보유 및 이용기간 중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에 최선을 다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정정은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제 7 장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고객님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해 고객님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철회 방법은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등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다만 ‘회원탈퇴’ 한 경우에도 “제4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적용됩니다.

제 8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아래와 같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컴퓨터 및 기록장치에 저장된 정보는 안전하고 복구 불가능하게 파기됩니다.
– 종이에 출력된 정보는 분쇄기 또는 소각을 통해 파기됩니다.

제 9 장 의견 수렴 및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선정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객님의 의견을 언제나 성실하게 답변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선정하였으며, 고객님은 문의 사항이 있을 시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형석
– 이메일 : privacy@namunet.co.kr
– 연락처 : 070-7873-1425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ctrc.go.kr / 02-392-0330)

제 10 장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 일자 : 2017년 1월 1일